[버스운전게임] 실감나는 버스 시뮬레이터 Bus & cable car

 

의외로 버스 운전게임을 선호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 예전 미드타운 매드니스 때 부터 이어져 내려오고 있는데, 처음 미드타운 매드니스는 액션류의 게임이었지만, 많은 유저들이 직접 애드온을 개발하여 배포하였고, 아직까지도 버스 시뮬레이터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후 게임 개발사들이 하나 둘 씩 버스 게임을 내놓기 시작했는데, 그 중에서 시티버스 시뮬레이터와 omis bus simulator 등이 유명한 편이다.

이번에 소개할 Bus & Cable car Simulator (버스& 케이블카 시뮬레이터) 는 미드타운 매드니스와 같이 샌프란시스코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출시한지 꽤 되었고, 많이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다른 버스 운전 게임들 보다 좀 더 나은 그래픽을 가지고 있는 버스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 Omsi 보다는 좀 더 디테일 한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하다.

 

 

 

  

 

 

ⓒ 실제 샌프란시스코의 명소들을 비슷하게 재현해 놓았다.

 

 

 

우선 이전에 나온 게임들 보다는 광원효과나 디테일한 그래픽면에 있어서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실제 샌프란시스코의 명소들을 간단하게나마 보여줌으로서, 게이머들의 흥미를 더욱 더 유발시킨다. 시간 변화와 날씨변화 또한 가능하다. 널리 알려진 게임이 아니다 보니, 추가적인 애드온을 구할 수는 없지만 본 게임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버스뿐만 아니라 케이블카도 운전할 수 있고, 집을 사거나 출퇴근 하는 등 미니게임 요소가 충분하다.

 

 

 

 

 

ⓒ 시점이나 대쉬보드(운전석)도 나쁘지 않다.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에서는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았으며, 외국 게임판매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8유로 정도로 저렴한 편이며, 에어로소프트 (aerosoft)가 대표적인 판매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