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본문 상단광고 2개 다는법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애드센스 광고 포지션이다. 본문 상단이나 중간쯤에 직사각형의 광고 두개를 한줄에 배치하는 방식으로서, 시선유도가 탁월하기 때문에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하고 있는 방법이다. 다만, 이 방법에 대한 정책상 기준은 명확하게 알 수가 없다. 상단 2개 광고가 구글의 정책위반이 될 수 있다는 의견도 있고, 그렇지 않다는 의견도 있다. 아직까지는 크게 제재를 받았다는 소리가 없는 걸 봐서는 정책상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지만, 해당 광고 포지션 자체가 블로그의 최적화를 저해하는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러운건 사실이다.

 

본문 상단이나 중간에 2개를 달 수 있는 코드는 아래와 같다.

 

 

본문2개 코드.txt(파일)

 

 

 

 

 

 

빨간 부분으로 표시한 광고 (1),(2) 영역에 본인의 코드를 대입하면 되고, 애드센스뿐만 아니라 타사 광고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만약 포스팅시 본문 상단에 자동으로 광고가 게재되게끔 하고 싶다면, 코드를 적용시켜주면 되는데,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서 [HTML/CSS 편집] 으로 들어간 후 Ctrl + F 를 이용하여 " [샵_article_rep_desc_샵] " 해당 부분을 찾는다. 이 부분이 본문위치를 가리키며, 위쪽에 광고 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포스팅시 자동으로 광고가 게재된다.

 

 

 

 

코드를 대입하고 적용시키면 위 이미지 같이 수평으로 2개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사이즈는 원하는 대로 생성하여 진행하면 된다. 참고로 300 * 250 이나 336 * 280 같이 큰 직사각형 단위가 가장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단, 다시 한번 언급하지만 해당 포지션은 효과는 좋을 수 있으나 애드센스 정책상 불이익을 받을 수도 있고, 자칫 잘못하면, 블로그 레이아웃이나 시각적인면에서 최적화를 저하시킬 수 있는 요소라는 점을 알아 두어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