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러코스터 타이쿤4] 드디어 그 베일을 벗다.

 

시뮬레이션, 경영 타이쿤류의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라면 아타리사의 ‘롤러코스터 타이쿤’ 시리즈를 모를 이 없다. 심시티, 심즈 등 시뮬레이션 게임의 선두주자로서 1999년부터 시리즈 1, 2, 3 를 내놓으며 승승장구 해왔다. 하지만 시리즈3 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의 신규 버전은 내놓지 않았다. 개발사의 재정적인 문제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흘러나오는 상황에서 추가적인 신규 버전 개발은 힘들다는 전망이 대다수였다. 팬들도 처음에는 내심 기대하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타이틀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하락하고 말았다. 하지만 국내외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롤러코스터 타이쿤4 시리즈가 반드시 나오리라는 희망을 버리지 않았다.

 

* 롤러코스터 타이쿤 1~3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은 인기 게임 타이틀이다.

 

 

 

 

 

 

 

결국 오랜 기다림 끝에 올 하반기 특별한 뉴스가 온라인 상으로 급속도로 빠르게 퍼져나갔다. 바로 롤러코스터 타이쿤4의 개발 소식이다. 처음에는 다들 긴가 민가 했지만 아타리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를 하면서 개발계획은 확실시 되었다. 발표될 쯤에 출시된 모바일 버전이 다소 실망스러운 결과물로 평가되면서 PC버젼 또한 모바일과 비슷한 그래픽이나 성능으로 출시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많았는데 이 또한 아타리에서 “PC버전은 모바일과는 완전히 다른 게임이 될 것이다.” 라는 발표를 내놓으면서 새로운 타이틀에 대한 기대감은 커져만 갔다.

 

 

 

 

 

 

이후 게임 스크린샷과 콘셉아트 등 추가적인 정보들을 꾸준히 업데이트 하면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지금까지 나온 정보들을 종합해보면, 온라인 기능이 추가되어 다른 사람의 놀이공원을 방문할 수도 있고, 그래픽이나 전반적인 성능 또한 3 버전에 비해 월등히 높아질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시점이나 운영방식, 건설 방식들의 구체적인 부분은 아직 발표되지 않은 상태이며, 게임의 정식 명칭은 '롤러코스터 타이쿤 월드' 로 정해졌다. 발매일은 확실하게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내년(2015) 초에 발매 예정이라고 한다.

 

 

 

 

 

 

 

 

 

* 최근 공개된 스크린샷에는 게임에서 다루는 4 가지의 공원 테마를 보여준다.

 

 

 

 

 

 

 

 

롤러코스터 타이쿤 월드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는 '페이스북' 과 '트위터' 그리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ollercoastertycoon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