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에서 꼭 필요한 (일본여행) 오사카 여행 준비물은 어떤게 있을까?

 

사실 오사카뿐만 아니라 일본 전지역, 더 나아가 해외여행시 꼭 필요한 준비물은 모두 공통되지 않을까 싶다. 오사카라는 지역이 별다르게 특성화 된 곳은 아니라 여느 해외여행이나 일본여행시 챙기던 준비물 그대로 가져가면 될 것 같다. 기본적인 준비물은 오사카 여행 준비물은 여권, 경비, 여벌의 옷, 기타 개인 용품 등을 챙겨가면 되고, 보다 자세한 목록은 아래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파일을 다운 받아 확인해보고, 자신에게 필요할 것 같은 준비물들을 미리미리 적어 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일본여행 하면 꼭 필요한 준비물 중 하나가 바로 '돼지코' 혹은 '멀티플러그'가 아닐까 싶다. 일본의 경우 110v 에 11자형 콘센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자기기 사용이나 충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변환기기를 챙겨가야 한다. 온라인에서 1,000원 ~ 10,000원 사이로 다양한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으며, 근처 마트나 공항에서도 판매한다. 다만 오프라인의 경우 온라인 보다 비싼 편이고, 특히 공항은 2배 이상을 받는 곳도 있기 때문에 미리 챙겨가는 것이 좋다.

 

 

 

 

 

 

 

 

옷 종류의 경우 우리나라 계절과 똑같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그냥 평소에 입던대로 가져가면 된다. 다만 여름은 좀 더 덥고 습하며, 겨울은 좀 더 따뜻한 편이다. 오사카의 경우 바닷바람이 쎄게 부는 경우가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세면도구의 경우 비즈니스급 이상의 호텔을 이용한다면, 칫솔과 치약, 샴푸와 린스, 비누, 면도기 등은 대부분 비치되어 있다. 개인이 챙겨가는 것도 좋고, 호텔에 비치되어 있다면 가져가지 않아도 된다.

마지막으로 접이식 미니 우산이나 우비는 하나 정도 꼭 챙겨갔으면 한다. 짧은 일정의 경우 일본 기상청 예보에 따라 가져가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오사카는 바다 바로 옆에 위치한 도시이기 때문에 가끔 날씨가 급변하기도 한다.

 

 

 

 

 

 

 

ⓒ 너무 많은 준비물을 꽉꽉 챙겨갈 필요는 없다. 최대한 가볍게, 필요한 것들만 챙기는 게 중요하다.

 

 

 

 

 

 

그 외에 저렴한 가격으로 큰 편의성을 제공하는 포켓와이파이나 '여행자보험' 등을 챙겨가면 좋다.

 

이 곳 티가이드 블로그의 패밀리 사이트인 '티플라이'에서는 '현대해상 여행자보험'의 간편가입 페이지를

 

모두에게 제공하고 있다. 단순 요금조회 부터 가입까지 가능하다.

 

 

 

 

 

 

 

 

 

 

 

 

+ Recent posts